공기업 통신 전공 공부 매뉴얼/공기업 통신직 인강 분석

공기업 통신직 인강 2편 (지안OO)

백취준 2021. 12. 5.
반응형

 

공기업 통신직 인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통신직을 준비하신다면 직렬을 먼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인터넷 강의를 들으셔도 무방 합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설명드리기 위해 샘플강의를 전부 들어 보았고,

제가 또 몇 년을 강사를 해서 그런지 아주 조금 보이는 게 있더라고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통신직 공부에는 정보통신기사 인강 또는 공무원 인강을 들으셔도 좋습니다.

전자직 공부에는 전자기사 별로 없어서 전기기사 인강을 들으셔도 좋고, 공무원 인강도 좋습니다.

주로 통신직 위주로 한번 설명해보겠습니다.

 

저는 협찬 그런 거 없습니다.

뭐 그렇습니다.

 

 

지안OO - 양 교수님

 

 

양 교수님의 강의는 강의수가 적다 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도 정말 좋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예전 걸 사셔도 무방하다 생각합니다.

 

양 교수님의 경우 호불호가 갈리는 점은 필서와 목소리입니다.

사실 이것도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책을 다 가지고 있기는 한데 전자공학 개론 보다 통신 이론이 더 좋았습니다.

그런데 전자공학 개론의 경우 반이 문제집인데 뒤에 해설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난이도의 경우 내가 전공을 하였지만 조금 많이 부족하다 생각이 많이 안 난다 하시면 어려우실 겁니다.

특히 통신 이론보다 전자공학 개론이 더욱 어려울 거라 생각됩니다.

그럴 경우 강의를 섞어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이 강사님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내가 강한 부분은 이렇게 듣고 약한 부분은 쉬운 강의를 들으시는 게 훨씬 도움이 되실 겁니다.

너무 인강을 의무적으로 생각 안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강의를 다 같이 사는 게 조금 저렴한 부분도 있겠지만 그래도 저는 잘 안 맞으시면 과감하게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징을 한번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전공을 하였지만 정말 부족했다. 비전공자이다 하시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겁니다.

2. 전자공학 개론의 경우 난도가 높다 전자공학이 약하시면 저는 다른 강의를 추천.

3. 강의 속도가 빠릅니다. 저는 회독을 즐겨하기에 나쁘지 않다 생각됩니다.

강의를 한 번만 듣고 넘기시는 분들이 계시는 게 그러시면 조금 아쉽습니다.

4. 전공을 조금 하였고, 정보통신 기사도 잘 취득하였다 --> 시험이 얼마 안 남아서 빠르게 회독하시고 싶으시다면 좋습니다.

5. 무선 공학 개론의 경우 겹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안테나 부분만 겹치지 않는데 만약 다 같이 듣고 싶다면 통신공학을 들으시면 됩니다. 단, 랜덤 변수 쪽은 아마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강의 패키지로 신청하셨다면 통신 이론과 전자공학 개론 위주로 수강 후 무선 공학의 안테나와 이동통신만 수강하시는 방향이 좋을 거 같습니다.

6. 통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빠르게 할 수가 있다. (강의수가 적다)

7. 스킵하는 부분이 많다

예를 들어서 이거 중요하지 않아 하고 넘어가실 때도 있습니다.

이게 불편하시다고 생각되실수도 있습니다.

이런 게 지엽적인 문제로 나올 확률이 또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대학에서도 강의마다 교수님 다 달랐잖습니까?

그것처럼 강의를 꼭 한 사람만 들으란 법은 없습니다.

분야마다 다릅니다.

물론 다른 분야도 훌륭하시겠지만 그거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저는 그러한 점이 염려됩니다.

그저 그런 끌려다니는 수강생이 되시지 않길 바랍니다.

 

저는 강단에 서서 수십 명을 보는데 여러분은 한 명만 보고 있습니다.

특별할까요.

특별해지시길 바랍니다.

 

댓글